여행

[자전거여행] 황령산 임도 업힐 자전거 코스

그레이트몬스터 2022. 5. 9. 16:10
728x90


5월의 따뜻한 금요일 자전거 퇴근길을 경성대에서 올라가는 황련산 임도를 따라 물만골로 가는코스로 자전거 라이딩을 해봅니다.

코스경로
경성대 - 황령산임도 - 물만골 - 망미동 - 연산동

경성대에서 황령산임도 초입에 다다르면 자전거를 타고 업힐이 엄청 힘든 구간이 나오는데
오늘도 역시 1/3쯤 가다 포기하고 끌바로 경사로 끝지점까지 올라가서
다시 업힐을 시작하였습니다.

초반에 페이스조절에 실패하여 금련산 청소년 수련원 입구까지 2~3번 정도 쉬다가 힘들게 청소년수련원 위에 첫번째 전망데크에서 숨도 고를겸해서 사진 몇장 찍어봅니다.

 

황령산 첫번째 전망데크
황령산 첫번째 전망데크
황령산 첫번째 전망데크

두번째 데크까지 꾸역꾸역 또 올라가서 사진찍어야 된다는 핑계로 또 쉽니다. ㅠㅠ
어휴 오늘은 정말 페이스 조절이 왜 이렇게 안되는건지 ㅠ

황령산 두번째 전망데크
황령산 두번째 전망데크
황령산 두번째 전망데크

우여 곡절 끝에 황련산 통신탑까지 올라와서 숨 한번 고르고 중간에 북항, 남항이 보이는 곳에서 사진한번 찍고 황령산 봉수대 쪽으로 갑니다.

황령산 벚꽃길에서 바라본 부산전경
황령산 벚꽃길에서 바라본 부산전경
황령산 벚꽃길에서 바라본 부산전경

오늘 날씨가 최고온도 27도까지 올라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땀에 흠뻑 젖어가며 올라와서 황령산 봉수대 초입까지 다운힐 구간이여서 시원한 바람에 땀을 식혀 봅니다.


황령산 봉수대 올라갔다가 가려다가 바로 물만골을 향해 급경사 다운힐을 시작하는데 나의 몸무게를 자전거 브레이크가 감당하지 못해 브레이크를 잡아도 쭉~ 쭉~ 미끄러져 내려가다 도저히 제동이 안되어서 중간에 겨우 멈춰서 손아귀 힘을 다시 모으고 현대아파트쪽으로 내려와서 집까지 와서 마무리 하였습니다.

심히 브레이크를 업그레이드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며~ 오늘 자전거 라이딩을 마무리합니다.

 

황련상 임도 자전거 코스 경로
황령산라이딩코스경로.gpx
0.01MB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