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자전거 여행] 부산의 벚꽃 유채꽃 명소 자전거 라이딩

그레이트몬스터 2022. 4. 4. 15:17

22년 4월 3일 화창한 연휴 자전거 라이딩 코스를 계획하다가 부산의 벚꽃, 유채꽃 명소로 라이딩을 하면 좋겠다 싶어
코스를 확정하였습니다.

자전거 라이딩 코스
온천천 - 만덕고개 - 삼락생태공원 - 공항 뒷길 - 대저 생태공원

온천천은 집 근처라 자주 다니는 곳이다 보니 벚꽃길을 사진에 남기지는 않았는데 날씨도 화창하고 해서 기록에 남겨 봅니다.

연산동 한양아파트 입구

온천천으로 가려면 한양 아파트를 지나서 가야 하는데, 온천천도 벚꽃으로 유명하지만 여기도 명소로 소문난 곳입니다.

연안교에서 바라본 수영천 방향 온천천

연안교에서 수영천 방향으로 보면 요렇게~~ 벚꽃들이 만발합니다.

연안교에서 바라본 동래 방향

블로그나 인스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풍경은 연안교에서 동래 방향으로 보면 이렇게 멎진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유채꽃도 이쁘게 잘 피었어요~ 제주도 여행 갔을 때도 보고 했는데... 향긋한 유채꽃 향이 연안교 위에서도 맡을 수가 있네요~
아~ 냄새 좋다!
사람이 너무 많아 자전거 안장 위에서 거북이걸음처럼 천천히 갈 수밖에 없어서 답답하였지만 경치와 예쁜 꽃들이 만발한 경치를 보느라 짜증은 어디 가고 없네요

동래 쪽 온천천 튤립 화단

동래 쪽 구역에 들어서면 이렇게 튤립이 너무도 예쁘게 피어있고요~

동래 쪽 온천천 형형색색의 꽃과 꽃나무

유채밭의 유채꽃도 많이 피어 있는데 갈 길이 멀어서 여기까지만 찍고~
만덕고개를 향해 달려갑니다.
만덕고개도 벚꽃길이 멋진 게요~ 한 번은 꼭 가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만덕고갯길 436카페

제1만덕터널 업힐 코스로 쭉 가다가 만덕고갯길로 다시 업힐 초입에 만덕고객길 436카페를 지나가는데~
정원이 잘 꾸며진 카페인데 한번 들러보세요!!!
계속해서 업힐을 해서 만덕고개 누리길 전망 덱에서 경치 사진을 찍어 볼까 했는데 '사유지라서 출입을 금지'한다는 팻말이 붙어져 있네요
음.... 아쉽지만 패스하고 만덕고개 정상에 오릅니다.

만덕고개 정상 도착

만덕고개 정상에 도착하면 만덕으로 벚꽃길이 쭉 이어집니다.
여기도 벚꽃길로 유명한 곳이지요~

숨터카페 근처 갈맷길 데크에서

낙동강 관리본부 지나 벚꽃길 초입

낙동강 종주길 중간 갈림길에 도착하니 벚꽃잎 비가 내리는 길을 따라 삼락생태공원으로 달려~~ 가지 못하고 가다 서다 하면서 갑니다.
전국의 상춘객들이 여기로 다 온 듯 벚꽃 구경하러 왔는데 사람 구경 하면서 가네요!!
예쁜 사진 많이 남기려 했는데... 그냥 포기하고 빨리 벗어나는데 급급했네요

삼락생태공원 강변기에서 바라본 대저생태공원

사람들을 피해 한적한 강변길로 해서 라이딩을 하면서 보이는 대저생태공원의 벚꽃길이 더 예뻐 보이네요~ ㅎ
서부산낙동대교로 해서 공항 뒷길로 달려갑니다.
왜냐고요~ 대저생태공원도 인산인해로 자전거로는 무리가 있을 것 같아 비행기 착륙하는 스팟이 있다고 해서 방향을 틀어서 가봅니다.

비행기 이륙 장면

비행기 착륙하는 장면 찍을 수 있다메요~~ 3시쯤 도착해서 1시간이나 기다렸는데 이론

이륙만 하고 착륙을 안 하는 고만요 ㅠㅠ 에잇! 다음 기회에~

여기위치가요~~

여차여차해서 공항으로 해서 경전철 타고 집으로 가려 했는데 아뿔싸 경전철은 자전거 탑승이 금지네요 ㅠㅠ

어쩔 수 없이 강서구청역까지 달려갑니다.

사람들과 자동차를 피해 곡예 라이딩을 하면서~~ 험난한 길을 해쳐 갑니다.

대저생태공원 유채밭 유채꽃

하지만, 이렇게 유채밭 구경도 하고 이왕 늦은 거 꽃구경이나 하다 갑니다.

대저생태공원 너무도 예쁜 튤립

튤립도 이렇게 예쁘게 잘 꾸며 놓았어요~
우여곡절 끝에 자전거 라이딩을 마치고 강서구청 역에서 자전거와 몸을 싣고 집으로 돌와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