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김해 자전거라이딩] 신어산 자전거 라이딩

그레이트몬스터 2022. 6. 13. 15:40
728x90

6월 2째주 토요일 자전거 밴드 동호회 멤버들과 여러가지 신어산 라이딩 코스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다녀왔습니다.

자전거 라이딩 코스

강서구청역 - 김해대동- 시례저수지 - 생명고개 - 상동 - 동북로 자전거길 - 강서구청역

 

시레저수지 입구까지 샤방~~하게 달려갑니다.

대저 생태공원 자전거길
시레저수지 근처 도로
시레저수지

시레저수지까지는 무난하게 달려서 오네요~

시레저수지

비가 많이 오지 않아 저수지도 물이 많이 없네요

시레저수지에서 바라본 마을
시레저수지 임도 시작길

시레저수지 임도 시작길 부터 업힐이 시작되는데 처음에는 업다운이 조금 있겠지 했는데~

정상까지 계속해서 업힐인데 범어사 까지 가는 길보다 조금더 경사가 가파른것 같습니다.

 

중간에 한분이 와리가리 하다가 넘어지면서 다시 자전거에 올라서 갈려고 몇번을 시도 했는데

경사가 너무 심해서 끌바로 올라가다가 경사가 조금 완만한 곳에서 다시타고 

정상까지 천천히 페이스 조절하면서 올라갔네요!!

시레저수지 임도길

사진에서 보는것 처럼 가파른 경사가 눈으로도 확인이 될만큼 가파릅니다.

시레저수지 임도길

여러개의 헤어핀 구간을 지나서 올라갑니다.

헤어핀 구간 없었으면 완주하기 힘들었을듯 하네요~

시레저수지 임도길 헤어핀 구간
시레저수지 임도길 헤어핀 구간
신어산 임도 정상

드디어 임도 정상에 도착하니 정자가 있어 뒤에 따라오는 맴버들을 기다리면서

잠시 휴식을 취해 봅니다.

내가 드디어 꼴치를 탈출하다니~~ ㅎㅎ 나름 자랑스럽네요!!

신어산 임도 정상 표지판

이번에는 후미에 따라 오지 못하는 멤버들을 위해

김해대학쪽으로 가지 않고 상동쪽으로 내려가기로 했습니다.

생명고개 갈림길 표지석

임도정상에서 내려오면 생명고개 표지석과 이정표가 보입니다.

우리는 사진에서 위쪽으로 보이는길로 해서 상동으로 내려갑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업,다운힐이 나름 재미있는 자전거 라이딩이였습니다.

더운 여름에 상동쪽으로 내려가서 계곡에서 시원하게 몸 담그고 놀다갈 수 있는

장소도 눈에 저장해 놓고 왔네요~

신어산자전거코스.gpx
2.35MB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