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야기

[사진이야기] 한여름 부산에 오랜만에 비가 내리던날

그레이트몬스터 2022. 8. 17. 15:53
728x90

오랜만에 부산에도 굵은 빗줄기가 내리는 날이네요~
퇴근길에 너무도 굵은 빗방울이 내려 신발과 바지 밑단은 젖은지 오래~

푸념하듯이 털레털레 내려가다
이왕 비도 맞은 겸해서 비 오는 장면을 기록에 남겨 보았습니다.

​비가 내리는 장면을 담는 건 그렇게 쉬운 일은 아닌듯싶네요
셔터스피드 우선( TV) 모드로 세팅하고 촬영을 해 봅니다.


사진촬영일시 : 22.08.16
사진촬영모드 : 셔터스피트우선
측광모드 : 평가측광


 

비오는 장면 사진촬영

비가 내리는 효과를 담으려면 배경의 음영이 구분이 잘 되는 스폿을 찾아서 찍어야 한다고 하여 이래저래 옮겨가며 찍어 봤는데 쉽지가 않네요

비오는 장면 사진촬영

연못을 배경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장면을 담아 보았는데....
이쁘게 나오질 않는군요

비오는 장면 사진촬영

비가  조명등 위에 떨어지는 장면을 담아 봅니다.
빗방울이 조명 위에 떨어져 다시 튀는 장면이 찍혔는데... 셔터스피드 빠르게, 좀 더 늦게 해서 촬영을 하였지만
그나마 괜찮은 사진이 위에서 보는 사진이네요~

사진은 찍으면 찍을수록 만족할 만한 사진이 작아지는 느낌이 드네요~

폭우에 비 피해가 없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728x90